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의 이슈!비글부부 "MBC, 악의적 편집 유감"…아동학대 의혹 '발끈'

by 관상이 2020. 11. 26.
728x90

키즈 콘텐츠 유튜버 '비글부부' 측이 MBC의 아동학대 관련 보도에 자신들의 영상이 악의적으로 편집돼 쓰였다며 유감을 표했다.

25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는 ‘매운 김치 먹방 울 때까지 몰카? 선 넘는 아동 유튜브’라는 제목의 보도를 통해 아동 유튜브 영상을 분석한 결과 학대성 영상을 다수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보도에서는 아동학대와 관련이 없는 비글부부의 영상이 사용돼 논란이 제기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구독자 수 30만명이 넘는 키즈 유튜브 채널'의 한 영상을 자료화면으로 사용했는데, 해당 장면에 대해 "고작 3살짜리 아들을 앞에 두고 엄마와 아빠가 일부러 부부 싸움을 하는 '몰카'를 찍었다. 놀란 아이가 겁을 먹고 도망 가는데도, 끌어당겨 카메라 앞에 앉혔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MBC는 하준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비글부부' 영상을 두고 "자기결정권이 없는 아이들을 동원해 상업적으로 활용하는 정서적 학대나, 신체적 학대에 해당하는 영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비글부부 측은 2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늘 저녁, MBC에서 아동학대를 주제로 한 보도가 나왔다. 자극적인 보도를 위해 아동학대와 전혀 상관 없는 우리 영상을 쓴 것이 매우 안타까웠다”라며 “아이 앞에서 부부 싸움 몰카라고 보도됐는데, 몰카가 아닌 수천 명이 동시에 접속해서 보는 라이브 방송이었다”라고 밝혔다.

비글부부 측은 "보도에서는 아이가 겁을 먹고 도망가도 다시 촬영하기 위해 아이를 끌고 왔다고 했는데 아이가 도망가는 게 아니라 카메라를 만지려는 아이를 만지지 못하게 했던 것이고 아이는 다시 돌아와서도 영상이 끝날 때까지 방긋 웃으며 우리와 장난친다"며 "우리들의 에피소드를 아동학대로 끼워 맞추기 위해 악의적으로 편집해 보도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며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보건복지부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영상을 촬영할 만큼 건강한 육아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영방송으로서 조금 더 정확한 팩트 체크 후 자료 영상을 사용했다면 좋았을 텐데, 정확한 사실 확인 없이 영상을 사용했음에 실망스럽다"며 "빠른 시간 안에 우리 영상이 삭제되고 정정보도 되기를 정중히 요청한다"고 전했다.

91년생 동갑내기 하준맘-하준파파 부부는 유쾌한 육아 영상, 부부일상을 SNS·유튜브 ‘비글부부’에 올리며 인기를 끌었다. 유튜브 구독자만 31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다음은 비글부부 SNS 입장문 전문

오늘 저녁, MBC에서 아동학대를 주제로 한 뉴스 보도가 나왔습니다.

자극적인 보도를 위해 아동학대와 전혀 상관없는 저희 영상을 쓴 것이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아이 앞에서 부부 싸움 몰카라고 보도되었는데 몰카가 아닌 수천 명이 동시에 접속해서 보는 라이브 방송이었습니다.

보도에서는 아이가 겁을 먹고 도망가도 다시 촬영하기 위해 아이를 끌고 왔다고 했는데 아이가 도망가는 게 아니라

카메라를 만지려는 아이를 만지지 못하게 했던 것이고 아이는 다시 돌아와서도 영상이 끝날 때까지 방긋 웃으며 저희와 장난칩니다.

부부가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일상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던 저희들의 에피소드를 아동학대로 끼워 맞추기 위해 악의적으로 편집해 보도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며 안타깝습니다.

이 영상이 문제가 있었더라면 그 당시 함께 시청하던 구독자님들이나 저희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반드시

문제를 제기했을 것입니다. 저희 구독자님들은 상식선에서 어긋난 것에 대해 절대 묵인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보건복지부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영상을 촬영할 만큼 건강한 육아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영방송으로서 조금 더 정확한 팩트 체크 후에 자료 영상을 사용했으면 좋았을텐데 정확한 사실 확인 없이 영상을 사용했음에 실망스럽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저희 영상이 삭제되고 정정보도 되기를 정중히 요청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관상입니다!

비글부부 유튜브부터 좋아하는 분들인데...

MBC에서 악의적 편집 을 했다고 하네요..

MBC에서 제데로 사과해줬으면 합니다.

비글부부는 힘내세요!

728x90

댓글